바로가기 메뉴
본문 컨텐츠 바로가기
메인메뉴 바로가기

우리아이발달지원단

아이의 발달이 느린 것 같은데 병원으로 가야할지, 보건소로 가야할지,
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는 ‘우리아이발달지원단’으로 연락주세요.

홈페이지 이용안내

제목,등록일,조회수,내용,첨부파일 등으로 구성된 자료실 상세보기
우리아이114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분들 반갑습니다. ^^
등록일 2018-01-17 09:31:26 조회수 3708

저희 홈페이지는 아이의 발달지연이 걱정이신 가정과, 아이를 돌보고 교육하고 계신 일선 현장의 선생님들, 관련기관의 실무하시는 전문가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제작되었습니다.


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, 몇가지 이용tip을 드리고자 합니다. ^^


1. 아이 발달이 어떻게 이뤄지는지, 지금 시기에 이런 행동특성을 보이는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"먼저 확인해보세요"- 발달이란?"을 참고하시면 좋아요^^


2. 지금 현재 우리 아이가 또래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자라고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"발달검사안내-클릭, 간편발달체크"를 이용해보세요.


3. '클릭, 간편발달체크' 보다는 직접 상담하고 평가받고 싶으신 분들은 "발달검사안내-센터방문검사"를 히용하시고, 어린이집 등의 기관에서는 "장애아통합복지지원센터-주요사업소개-우리아이발달체크 early bird"를 통해 발달평가를 신청해주세요.


4. 우리가 사는 곳 근처에 어떤 병원으로 가야하는지, 발달재활서비스 등의 관련서비스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"우리아이발달지원방법알기-시설정보"를 이용해보세요.(부산지역 중심으로 자료 검색이 가능하세요^^)


5. 이외에 "복지지원서비스"를 이용하여 어떤 서비스가 있는지 알 수 있고, 아이가 자라면서 생기는 고민들은 "우리아이 발달이 늦은건가요?-어린이집/학교가기"를 참고해주세요. 


6. 아이 발달에 대한 걱정이나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궁금증들은 오른쪽 상단의 "온라인발달상담"을 이용하시면, 각 영역 전문가의 1:1 비공개 상담이 가능합니다.


앞으로도 발달지연이 의심되거나 장애가 의심되는 아동의 가족이나 관련 기관의 전문가분들이 궁금하거나 필요로 하시는 정보들을 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.

기타 문의사항이나 건의사항 있으시면 자유게시판이나 woorii114@daum.net 으로 글을 남겨주십시오.

감사합니다^^